서비스디자인 usable.co.kr

서비스디자인 usable.co.kr

  • 홈
  • 서비스디자인이란?
  • 서비스디자인 소식
  • 서비스디자인 사례
  • 서비스디자인 방법
  • 정책디자인
  • 디자인 소식
  • 디자인 이야기
  • AI 이야기
  • 📄서비스디자인 안내서
  • 📄디자인 안내서
  • 📄AI+디자인
  • ✉️ 쓸만한 뉴스레터 신청하기
  • ☺ USABLE 소개
  • 분류 전체보기 (726) N
    • 서비스디자인 (432) N
      • 서비스디자이너를 위한 안내서 (37)
      • 서비스디자인이란? (79) N
      • 서비스디자인 소식 (165)
      • 서비스디자인 성공사례 (41)
      • 서비스디자인 방법론 (40)
      • 정책디자인 (69)
    • 디자인 (221)
      • 디자인이 궁금해 (41)
      • 디자인 소식 (69)
      • 디자인이야기 (111)
    • AI (73)

태그

공공서비스디자인 제프멀건 ChatGPT 디자인정책 서비스디자인쇼 해외서비스디자인동향 서비스디자인방법론 서비스디자인 서비스디자인방법 서비스디자인툴킷 정책랩 챗GPT 한국디자인진흥원 정책디자인 chatGPT글쓰기 servicedesignshow 서비스디자인네트워크 정책기획

최근글

공지사항

  • 서비스디자인 소식지 USABLE-ZINE 구독 안내, USABLE의 보안⋯
  • usable.co.kr은?
RSS 피드
  • 쓸만한웹(네이버카페)
  • 디자인DB > 서비스디자인사례
로그인
로그아웃 글쓰기 관리

서비스디자인 usable.co.kr

컨텐츠 검색

2024/08/01(1)

  • 디자인씽킹과 서비스디자인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 윤성원

    디자인씽킹과 서비스디자인의 차이‘디자인씽킹’은 디자이너처럼 생각하는 사고방식과 관점을 의미하고 ‘서비스디자인’은 서비스를 개발하는 특정 방법과 영역을 의미한다. 비유한다면 ‘디자인씽킹’과 ‘서비스디자인’의 관계는, ‘과학자적 사고방식’과 ‘생명과학’과의 관계와도 같다. ‘디자이너의 사고방식으로 서비스디자인을 실행한다’고 말할 수 있기에 종종 이 두 개념은 혼동되어 사용된다. 디자인씽킹은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한 대안적 사고방식과 관점으로 언급되곤 하는데 대체로 서비스디자인이 특정하는 방법과 영역보다 훨씬 포괄적이고 넓은 개념으로 사용된다. 이에 비해 서비스디자인은 민간/공공서비스 기획 및 개발의 영역에 한정해 언급된다.디자인씽킹‘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은 디자이너와 같이 생각하는 사고방식..

    2024.08.01
이전
1
다음
En) usable-medium Jp) usable-note ✉️ 쓸만한 뉴스레터 신청하기
Copyright © usable.co.kr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