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2 2

사용자 경험 측정하기 - 1

피크앤드룰(The Peak End Rule)*을 고려할 때, 사용자의 서비스경험은 최소 3지점, 최고점, 최저점, 끝점의 경험이 측정 되어야 한다. * 피크앤드룰(The Peak End Rule) : 과거의 경험에 대해 평가를 내릴 때, 가장 절정을 이루었을 때(최고점, 최저점)와 가장 마지막의 경험(END)을 평균하여 결정한다는 법칙 --- 1) 가장 만족을 느꼈던 지점 이 질문은 사용자가 서비스 과정 중 가장 긍정적으로 인식한 순간을 확인한다. 이는 특별한 편의 제공, 기대 이상의 서비스, 높은 품질의 상호작용 등이 될 수 있다. 2) 가장 불만족을 느꼈던 지점 이는 서비스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지적한다. 사용자가 경험한 불편함, 기대에 못 미치는 서비스, 불필요한 지연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3..

루이지 로바티 박물관의 방문객을 위한 서비스플랫폼, 2024년 iF 디자인 어워드 서비스디자인 부문 골드상(최고상) 수상

* 이미지 출처 : https://www.dotdotdot.it/works/fondazione-rovati-art-museum 2024년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Fondazione Luigi Rovati의 플랫폼이 서비스디자인 부문 골드상(최고상)을 수상했다. 132명의 독립적인 국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72개국에서 출품된 약 11,000개의 디자인 프로젝트 중 서비스디자인부문에서 67개의 프로젝트를 선정했고 이중 1개만을 골드로 선정했다. 모든 부분을 통틀어 75개 프로젝트에만 골드상이 수여되었다. * iF 디자인 어워드 : 하노버에 본사를 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독립 디자인 기관인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 GmbH는 매년 출품작 중 가장 우수한 작품에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