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할 5가지 방법

2023. 2. 8. 20:05AI

2020년 미국 대선시 소셜미디어에 광범위하게 허위사실과 음모론이 유포되며 선거에 큰 영향을 주었다. 지능적 기술이 있었다면 문제성 게시물을 빠르게 식별해 플래그를 지정해서 잘못된 정보 확산을 제한할 수 있었을 것이고 대중은 더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접할 수 있었을 것이다. 그 결과 대통령이 바뀌었을 수도 있다. 
이제 그 역할을 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가 등장했다. chatGPT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 혁명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현시점에서 가장 강력한 인공지능(AI) 플랫폼 중 하나이다. 
ChatGPT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할 다섯 가지 방법을 알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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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chatGPT는 통신 프로세스 일부를 자동화할 수 있다. 


자동화를 통해 고객 문의 및 기타 지원 작업에 수동으로 응답할 필요가 없어짐으로써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다. chatGPT를 사용해 고객 문의에 신속하고 정확히 응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업은 ChatGPT로 고객의 문의에 빠르고 정확하게 응답하는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직원들은 대신 더 중요한 작업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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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chatGPT는 기업들이 의사소통을 개인화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 

chatGPT는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화된 메시지를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메시지를 개별 고객에 맞게 조정하여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업은 ChatGPT로 구매 내역 및 고객 피드백 등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서 수백만명의 고객에게 각기 개인화된 메시지를 만들고 보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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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ChatGPT를 사용하여 고객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다. 

고급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 기술을 사용해 고객의 질문을 이해하고 적절한 방식으로 대응함으로써 고객의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다. 기업은 직원이 응대하길 기다릴 필요 없이 적절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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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째, ChatGPT는 기업이 고객을 더 잘 이해하도록 도울 수 있다.

ChatGPT는 고객의 대화를 분석함으로써 고객의 감정을 감지하고 고객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더 잘 이해하고 이러한 요구사항을 더 잘 충족하도록 커뮤니케이션을 조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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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째, ChatGPT로 콘텐츠를 자동 생성할 수 있다.

ChatGPT는 블로그 게시물, 이메일, 소셜 미디어 게시물과 같은 콘텐츠를 쉬지도, 자지도 않고 만들어 낼 것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관련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chatGPT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이다. 기업이 의사소통을 개선하고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것부터 고객의 요구를 이해하는 것까지 기업이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전반적으로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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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you.com 챗봇으로 작성하고 약간 수정함.
질문1.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chatGPT에 관한 블로그 게시물 제목을 만들어줘.
질문2. 그 제목으로 블로그 글을 써줘. A4 한 페이지 분량.
질문3. 각 주제에 맞는 활용사례를 알려줘.
질문4. chatGPT가 있다면 생기지 않았을 나쁜 사례를 알려줘
저는 chatGPT를 기업의 커뮤니케이션에 활용할 생각은 해 본 적이 없습니다.
결과를 보면서 생각해보게 되네요.

2023.1.17 윤성원 + chatGPT
#chatGPT글쓰기

이미지 : DALL·E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