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서비스디자인 챌린지 2025(SSDC2025), 접수가 시작되었다!

2024. 10. 5. 09:39서비스디자인/서비스디자인 소식

https://servicedesignchallenge.com/


학생 서비스디자인 챌린지 2025(SSDC2025)가 시작되었다!

학생 서비스디자인 챌린지 2025(SSDC2025)는 차세대 디자이너들을 격려하고 영감을 주는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이다. 현재 대학, 아카데미 또는 컬리지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젊은 디자이너들이 사람 중심, 미래 지향적인 서비스를 설계하도록 지원한다. 이 챌린지는 지속 가능한 개발과 형평성 있는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학생들이 포용적이지 않은 비즈니스 모델과 낡은 디자인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도록 장려한다.
학생들은 인간 중심의 연구, 공동 창조, 시스템적 사고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과 도구를 적용해 솔루션을 개발하며, 이를 통해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 각 팀은 코칭 및 멘토링을 받으며 실질적인 사례를 통해 학습하게 되며, 최종적으로는 서비스 개념을 도전 과제 심사위원에게 발표하게 된다.

올해의 주제는 건강, 사회 불평등, 환경 문제와 같은 글로벌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추며, 이를 통해 개인과 커뮤니티, 생태계의 복지를 지원하는 것이다. 참여 학생들은 다학제적인 접근 방식으로 로컬 문제를 해결하며, 작고 지역적인 솔루션이지만 확장 가능한 인간 중심의 아이디어를 제안해야 한다. 이 아이디어는 개인 사용자뿐 아니라 큰 그룹과 커뮤니티에도 적용 가능해야 하며,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이며 기술을 활용해 발전 가능성이 있는 서비스 모델을 목표로 한다.

참가 신청은 4~7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이루어지며, 참가 학생들은 실질적인 사용자 사례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솔루션을 설계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SDGs) 달성에 기여하고, 디자인을 통한 글로벌 문제 해결에 도전할 수 있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학생 서비스디자인 챌린지는 차세대 디자이너들을 격려하고 영감을 주는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로, 서비스디자인의 경계를 확장해 전 세계의 긴급한 문제들을 지역적 맥락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재구상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서비스디자인은 삶을 변화시키고 더 지속가능하고 정의로운 세상을 만들 수 있는 강력한 도구이다. 인간 중심의 연구, 공동 창조, 시스템적 사고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 도구, 프레임워크를 적용해,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모든 수준에서 회복력과 형평성을 증진하는 가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다. 올해의 챌린지에 참여하여 창의력을 통해 변화를 이끌어 내고 세상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를 잡아보자.

등록하기... https://servicedesignchallenge.com/

>> 참고: 2024년 학생 서비스디자인챌린지 시상 결과 : https://servicedesign.tistory.com/622

 

폴리테크니코 디 밀라노(Politecnico di Milano)의 Innove, 2024년 학생 서비스디자인챌린지 우승

폴리테크니코 디 밀라노(Politecnico di Milano)의 학생 디자인 팀 Innove, 2024년 학생 서비스디자인챌린지에서 우승을 거두다.Student design team Innove (Politecnico di Milano) wins Student Service Design 

servicedesign.tistory.com


학생 서비스디자인 챌린지에 대해

학생 서비스디자인 챌린지(Student Service Design Challenge)는 차세대 디자이너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며 영감을 주는 디자인 챌린지다. 이는 디자인 학생들이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한 디자인 프로세스를 연습하고, 공동 창의력을 발휘하며 그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챌린지는 서비스디자인 칼리지(Service Design College)에서 필립스, IBM, 이케아, ISDIN, 라에르달, 그리고 Ellen MacArthur Foundation과 협력하여 주최하며, 전 세계 학생들에게 열려 있다. 
차세대 디자이너들이 창의력을 발휘하여 행동을 형성하고, 전 세계적으로 의식 있는 가치관을 촉진하도록 참여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비스디자인의 포괄적인 접근 방식을 장려함으로써, SSDC는 학생들이 사람, 지구, 공공에 가치를 더하는 새로운 서비스 경험을 개발하도록 독려한다.
이 챌린지는 4개의 작업 라운드로 구성된다: 식별 및 탐색, 공감 및 발견, 프레임 및 정의, 아이디어 도출 및 개발. 이 과정이 끝나면 모든 팀은 최종 서비스 솔루션을 제출하고, 심사위원단은 5라운드에서 이를 평가한다. 심사위원단은 인간 중심(서비스) 디자인, 순환 디자인, 디자인 주도 혁신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저명한 디자인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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