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9. 14. 21:50ㆍ디자인/디자인이야기
'최고의 디자인 성과를 낸 기업은 업계 경쟁사보다 거의 두 배 빠른 속도로 수익과 투자자 수익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10년 동안 디자인 중심 기업은 S&P 500* 보다 219% 더 나은 성과를 냈다.'
* S&P 500 : 미국 신용평가사 S&P Global이 미국에 상장된 시가총액 상위 500개 기업의 주식들을 모아 지수로 묶어 주기적으로 수정하고 발표하는 미국의 3대 증권 시장 지수 중 하나
디자인 비즈니스 가치 보고서, 2018, McKinsey Design
디자인씽킹은 무엇인가?
매킨지. 2023. 3.
디자인 싱킹(Design Thinking)의 정의와 중요성
디자인 싱킹은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체계적이고 직관적인 접근법이다.
고객 중심의 문제 해결을 통해 기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최대의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디자인 싱킹의 비즈니스 가치
디자인 중심의 기업은 수익과 투자 수익을 산업 경쟁자보다 거의 두 배 빠르게 증가시킨다.
디자인 싱킹은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의 외형을 넘어, 기업 전체의 문제 해결 방식을 변화시킨다.
디자인 중심의 기업 문화 구축
대상 이해: 고객과 직원의 실제 요구를 깊이 이해한다.
경영진 참여: 디자인을 전략적 비즈니스 결정에 포함시킨다.
실시간 디자인: 디자인, 비즈니스 전략, 기술을 결합한 모델을 개발한다.
빠른 실행: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제품을 빠르게 출시하고 반복한다.
디자인 싱킹과 사용자 중심 디자인의 차이
디자인 싱킹은 더 넓은 시각에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론이다.
사용자 중심 디자인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디자인 싱킹의 실제 적용 사례
아를란다 공항, 테슬라, 애플 등은 디자인 싱킹을 통해 효율성과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켰다.
아를란다 공항 (Stockholm’s Arlanda Airport)
스톡홀름의 국제 공항인 Arlanda는 항공 교통 관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자인적 사고를 사용했다. 목표는 항공 교통을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만드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었다. 항공 교통 관제사의 작업과 과제를 이해한 후 공동으로 프로토타입을 작업하고 피드백을 기반으로 이를 반복함으로써 실무 그룹은 항공 교통 관제사가 업무를 더 잘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출발 순서 지정 도구를 디자인 할 수 있었다. 새로운 시스템은 비행기가 터미널을 떠나 공중에 오르는 데 소요되었던 시간을 크게 줄여 결과적으로 연료 소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다.
출처 : https://www.mckinsey.com/featured-insights/mckinsey-explainers/what-is-design-thin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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