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3 서비스디자인의 주요 사례
2023. 4. 2. 23:31ㆍ서비스디자인/서비스디자이너를 위한 안내서
1) 금융산업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 개발. 더 저금하게 하는 디자인, ‘잔돈은 가지세요. Keep the change’
미국, IDEO
2) 자동차산업
고객 경험 관점에서 기존 서비스의 개선. 메르세데스 벤츠의 애프터서비스 개발
영국, 엔진
3) 철도산업
새로운 서비스 개발 - 미국, 아셀라 고속철도
미국, IDEO
4) 항공산업
고객 경험 관점에서 새로운 서비스 개발 및 조직문화 개선. 포르투갈 공항공사(ANA)의 고객 서비스 전략 수립
포르투갈, 엔진
5) 항공산업
고객 경험 관점에서 새로운 서비스 개발. 고객에게 기억에 남는 여행 경험 만들기
핀란드, Hellon
6) 헬스케어산업
고객 경험 관점에서 이상적 서비스를 구상하고 이에 따라 조직을 재구성하기. 유방암 환자의 검진 대기시간 줄이기
노르웨이, 디자인잇
7) 헬스케어산업
아이들도 무서워하지 않는 MRI 경험 만들기 - 미국, GE
미국, GE
8) 헬스케어산업
의사들에게 퇴원요약지 작성하게 하기
미국 존슨홉킨스병원, IDEO
9) 통신산업
고객 경험 관점에서 조직문화 개선. 기존 서비스에 익숙한 조직을 새로운 수요자 중심 서비스기업으로 바꾸기
영국, 리브워크
10) 유통산업
고객 경험 관점에서 새로운 서비스 개발. 서비스디자인으로 전통시장 살리기
한국, 한국디자인진흥원·알마덴 디자인 리서치
* 출처 : 보이지 않는 서비스, 보이는 디자인, 윤성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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